09:00 ~ 10:50
|
이솝우화를 어떻게 읽을 것인가(김헌)
- 가. 이솝은 누구인가?
- 나. 이솝에서 한반도까지, 문헌과 작품의 전승
- 다. 이솝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?
-이솝우화는 재미로 읽는 것인가?
-이솝우화는 어린이 교육용인가?
-이솝우화는 정치적 조언인가?
-이솝우화는 철학적 탐구인가?
|
- 11:00 ~11:50
- 13:00 ~14:50
|
한국 근현대 작가들의 성취 ―한국 근현대 작가 8인의 삶과 시도(이정한)
- 1. 한국 근현대 미술계의 상황
- 2. 대표 작가들의 삶과 작품
- 박수근(1914-1965)
- 이중섭(1916-1956)
- 이쾌대(1913-1965?)
- 이응노(1904-1989)
- 박생광(1904-1985)
- 최욱경(1940-1985)
- 김환기(1913-1974)
- 문신(1923-1995)
- 3. 한국 근현대 작가들의 작품 활동이 가지는 의의
|
15:00 ~ 16:50
|
리더의 소통법(송지언)
- 설득력을 높이는 비언어 소통법
- 메시지의 전달력을 높이는 방법 활용-녹화 후 확인해 보기
- 음성언어: 공식 석상에서 신뢰감‘호감 만드는 스피치(음성언어/시각언어/내용언어)
- 리더의 메시지 형성에 비언어 소통법이 미치는 영향
- 시각언어: 메시지 전달력-설득력-공감력 높이고 경청 유도하는 제스처 사용법
- 연습 원고 활용으로 스피치력 높이기 실습하기
|